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현재 실업계에 진학중인 고등학생입니다. 아무래도 실업계다보니 수능을 안봐도 되는만큼 공부보다 다른쪽에 눈이 가더군요, 그러다보니 에임이라는 광고를보고 꽂히게되었습니다. 지금 적금을 들어놨는데 졸업즈음에 600정도가 모이는 적금을 들어놨습니다. 이 돈을 졸업하고 돈을 더 모은다음에 공부를 더 하고 굴려야할까요 아니면 바로 시도하는게 맞을까요?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안녕하세요. 생활경제상담사입니다.
절대 하지 마세요.
돈은 재테크해서 대박처서 부자가 경우는 0.1%에 해당되는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.
졸업즈음 600만원을 모을 수 있는 적금에 가입했다고 하니 매우 잘하셨네요. 향후 진로선택에 따라 독립자금, 창업자금, 교육자금 등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자금입니다. 이 소중한 돈을 잘 알지도 못하는 도박같은 투자에 몰빵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겠지요.
고등학생의 돈 관리의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을 이해하는 것 부터입니다. 아직 살아갈 날이 많이 남아 있으니 조급해 하지 말고, 경제, 금융의 원리를 먼처 차근 차근 익히고, 나서 투자 등 재테크를 고려해도 늦지 않습니다.
지금은 본인의 진로에 대해 더 진지하게 고민을 하고, 삶의 계획를 차분히 수립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.
또한 지금은 돈을 모으는 것 보다 자신의 욕구, 삶에 진짜 도움되는 돈 잘 쓰기 습관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.
정리하자면.
1. 투자 하지마세요.
2. 특히, 잘 알지 못하는 것에 투자 하지 마세요.
3. 돈, 경제, 금융의 원리에 대해 익히고 해도 늦지 않아요.
4. 자신의 진로에 대해 먼저 고민하세요.
'뉴스 > 컨설팅 사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지식인, 20대 예비신혼부부 돈관리방법 - 답변 (0) | 2020.05.15 |
---|